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Content

이전 페이지

디지털마케팅부문 북리뷰

MBC 14층 사람들은 이렇게 기획합니다

MBC 14층 사람들은 이렇게 기획합니다

MBC 14층 사람들은 이렇게 기획합니다

추천인

디지털마케팅부문 김단아 대리

추천 이유

스브스뉴스가 강세였던 지상파 방송국 유튜브 채널 사이에서 후발 주자로 시작한 MBC 14F가 어떻게 성공을 거둘 수 있었는지 궁금하시다면 이 책을 추천드립니다.

에피소드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 콘텐츠 기획자로서의 공감은 물론,
유튜브 콘텐츠 뿐만 아니라 디지털 콘텐츠를 만들며
당연하지만 잠시 잊었던 것들, 놓치고 있던 것들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책 소개

무턱대고 뉴미디어의 세계에 들어온 지상파 방송국 사람들이
실패를 거듭하며 몸으로 깨우친 성공 비법

수년간 콘텐츠 트렌드는 아주 빠르게 변화해왔다. 특히 디지털 콘텐츠는 플랫폼의 변화에 따라 형태는 물론 내용까지 달라졌다. 플랫폼과 콘텐츠의 변화를 따라가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머리 터지도록 기획하고 밤잠을 잊은 채 편집해도 인기 동영상에 이름을 올리기란 하늘의 별 따기다. 상대적으로 진입 장벽이 낮아서 많은 사람이 도전함에도 살아남는 크리에이터가 많지 않은 까닭이다.
『MBC 14층 사람들은 이렇게 기획합니다』은 이처럼 치열한 뉴미디어 시장에서 지상파 방송국 사람들이 지난 4년간 살아남기 위해 한 고민과 노력이 담긴 책이다. 구독자들이 무엇을 좋아하고 또 보고 싶어 하는지 몰라 우왕좌왕하며 하나씩 찾아낸, 일사에프만의 원칙을 친절하게 알려준다. 〈소비더머니〉, 〈별다리 유니버스〉, 〈아이돈케어〉, 〈돈슐랭〉, 〈띵작문화재〉같이 차별화된 코너와 인기 콘텐츠를 탄생시킨 비법도 아낌없이 풀어놓는다. 이 책 한 권이면 후발주자인 일사에프가 레드오션에서 생존하고 성장할 수 있었던 까닭을 자연스럽게 알게 될 것이다.

(출처-교보문고 제공 출판사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