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Content

이전 페이지

장기근속 포상 인터뷰

1회차 선택적 직무교육 수강 후기

아이파트너즈 10년 근속 UX부문 박성미 차장님

아이파트너즈는 지난 1월부터 임직원의 사기 진작을 위해 특정 근속 연차에 해당하는 경우 포상금을 지급하는 제도를 시작하였다. 아이파트너즈와 함께한 노력과 수고를 기념하며 대상자의 소감을 들어보았다.

  • 대상자UX부문 박성미 차장
  • 근속연수10년

Q1.아이파트너즈 10년 근속 소감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2012년 3월, 떨리는 마음으로 잠원동 사옥으로 출근했던 게 얼마 전 일 같은데, 벌써 10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네요.
10여년의 시간 동안 여러 프로젝트에서 부족한 저와 함께 일해주셨던 동료분들, 조언해 주셨던 많은 분들께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한 회사에서 10년 동안 꾸준히 일한 저 스스로에게도 격려해 주고 싶네요. 포상금도 감사합니다!

Q2.입사 후 10년 동안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무엇인가요?

GDC 결선에 진출했던 때가 제일 기억에 남습니다. 당시 GDC에 참여하는 타 부문 분들을 보면서, ‘나도 한번 해볼까?’하는 생각으로 무작정 도전했었는데, 직전까지 업무를 하다가 정신없이 들어간 예선 대기실의 긴장과 설렘, 리더분들 앞에서 떨리는 마음을 숨기고 발표하던 것까지 아직도 종종 기억에 남습니다.
비록 결선 본선에서 우승하지는 못했지만, 결선 진출 선물로 받았던 장미꽃과 아이패드로 아쉬움이 상쇄되었던 기억이 생생히 나네요.

Q3.10년 동안 근속을 할 수 있었던 차장님만의 원동력은 무엇인가요?

'기여할 수 있는 사람이 되자'라는 생각이 원동력이었던 것 같습니다.

Q4.회사 생활을 하는데 힘이 되어준 분이 계신가요? 또는 잊을 수 없는 고마운 분께 한 말씀해 주세요.

저는 회사일로 어려움이 있을 때, 주변 분들에게 조언을 구하면서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가는 편인데, 객관적인 직언, 조언을 해주셨던 동료, 상사 분들 덕에 많이 배우고 많이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또, 같이 업무를 진행하며 훌륭한 면모를 보여주셨던 동료분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그 분들의 업무를 제 업무에 적용해보며 조금 더 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Q5.포상금으로 무엇을 하실 계획이신가요?

코로나19로 가족들과 캠핑을 다니는 취미가 생겼는데, 부러워만 하던 캠핑용 TV와 냉장/냉동고를 구매했습니다.
밤에는 캠핑용 TV로 영화를 볼 수 있고, 한 여름에도 얼음 띄운 시원한 커피, 맥주와 아이스크림을 먹을 수 있게 되어 너무 행복합니다.

UX부문 박성미

UX부문
박성미